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30에게 가장 먼저 추천하는 재테크

by 이벨이 2022. 10. 26.
반응형

1. 가장 먼저 해야 할 재테크

요즘 인터넷이나 여러 매체를 보면 재테크 많이들 찾아보고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우리가 살면서 좀 더 좋은 집에 살고 좋은 옷도 입고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 열심히 돈을 벌고 일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현실은 물가는 계속 오르고 집값도 오르는데 내 월급만 제자리걸음인데요.

마냥 돈만 벌어서는 집도 사고 내가 입고 싶은 옷을 입고 먹고 싶은 음식 먹고 하기가 많이 힘들어진 거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두고 찾아보는 게 재테크인데요.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재테크를 해야 돈을 더 벌 수 있을까요?

어느 순간부터 재테크하면 투자 재테크가 곧 투자이고 투자가 재테크 이렇게 둘이 같은 말이 돼버린 거 같은데요.

하물며 중학생, 고등학생들한테도 재테크에 관해서 물어보면 코인, 주식 이런 얘기를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재테크랑 투자는 같은거 같지만 확실히 다른 말이죠. 물론 저도 투자하고 재테크를 하면서 투자는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재테크를 하면서 투자는 필요하지만 두 단어가 서로 같은 말은 아닌 거죠.

그리고 사질 적은 돈으로 투자를 해봤자 적은 돈이에요 티끌 모아 티끌이죠.

계속 쓰다 보니 말이 길어졌는데요 그렇다면 요즘 모두가 관심을 갖고 있는데

재테크 가장 먼저 해야 할 재테크는 뭘까요? 그건 바로 저축입니다.

저축을 시작해야 목돈도 모을 수 있고 그리고 저축으로 모은 목돈으로 더 크게 불릴 수 있는 겁니다.

그래서 만약 우리가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할 재테크는 뭐냐 물어본다면 바로 저축

예금 적금 등 저축을 하라고 말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잖아요. 우리가 너무 똑똑하다고 초등학교 안 가고 바로 중학교 가고 아니면 바로 대학교 가고

그러지는 않는 것처럼 재테크도 예금 적금을 거쳐 목돈을 모으고 그렇게 모은 목돈으로 투자도 하고 할 수 있는 겁니다.

그러니 가장 먼저 해야 할 재테크를 찾는다면 저축부터 하세요.

 

2. 재테크는 언제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앞에서 말씀드린 가장 먼저 추천하는 재테크 그렇다면 재테크는 언제 시작하는게 가장 좋을까요?

예를 들어 어렸을 때부터 너무 재테크 필요 없어 나 자신한테 투자하는 거야 등등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재테크는 언제 시작하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지금 당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령대랑 상관없이 지금 당장 해야 하는게 재테크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재테크 재테크하는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진짜 간단한 것도 다 재테크입니다. 아끼는 것도 재테크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재테크라고 하면은 다들 다 거창한 걸 떠올리기 마련인데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내 주위에 아낄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부터 생각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쉬운 것부터 생각하시면서

앞으로 재테크를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재테크는 가끔은 미운 평생 친구 같은 것이다.

'왜 나한테 수익률을 이렇게 줬지?' '왜 이렇게 모으는 게 나는 힘들까..' 한 번씩 좌절감이 생기기도 하지만

평생 같이 가야 하는 친구 같은 게 재테크라고 봅니다. 여러분들이 이 글을 보시면서 되게 그럴듯한 답을 줄줄 알았는데

뭘 저런 걸 얘기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하나하나 준비하시면서 생각의 폭을 넓히고 보는 눈도 키우고 하는 게 좋지 않겠느냐고 생각해봅니다. 다들 부자가 되고 싶으시죠? 저도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다 알고 있지만 그냥 지나치는 것들 이런 것부터 하나하나 챙기면서

재테크를 하든 무엇을 하든 해야 하지 않을까요??

모두가 알고 있지만 너무 쉬운 답인데도 그래도 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 거 같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모두가 알고 있는 얘기지만 진짜 부자가 되고 싶고 돈을 벌고 싶다면

이런 사소한 거 하나부터 챙기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들 돈 많이 벌고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집도 사고 좋은 차도 사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좋은 옷도 입고 언젠가는 그런 날이 오지 않을까요?

재테크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쉬운 것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준비해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를 찾아볼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